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빠 바뤼스타당~~ㅋㅋ "한국 커피교육협의회 바리스타2급 인증서"

일상/커피

by NewType SHL 2012. 9. 17. 10:51

본문

반응형

 

                                         우연한 기회에 여성회관에서 바리스타 수업을 받고 ... 3개월간 시작한 바리스타~~

 

                                         실기를 우습게 보다 우습게 떨어져 버리고~~ 2번째만에 합격~~~ 토요일에 자격증이

 

                                         도착했다... ㅋㅋ 총 50여만원이 들어간 자격증 취득~~

 

                                         생각보다 쉽지 않은 도전~~ 그래서 ㅋㅋ 매우 만족스럽다.

 

 

                                          우리나라에 아직 국가공인자격증은 아니고 사단법인 자격증인데 

 

                              한국커피교육협의회(바리스타 1,2급), 한국능력교육개발원(커피바리스타), 한국평생능력개발원(커피조리사) 등

 

                              3개 사단법인이 있고, 보통은 한국커피교육협의회것을 많이 하는듯 하다 물론 해외 자격증도 있지만...

 

                              이외에도 로스터, 머신관련 자격증도 있고 해서... 꽤 많은 자격증이 있다. 아마도 커피라는 품목 자체가..

 

                              아나로그식 방식이라서 인지... 100% 가 없는것 같다. 커피한잔을 만드는데 원두부터.. 로스트.. 커피머신,

 

                              바리스타의 스타일, 추출방식에 따라 다양한 맛과 향을 가지게 되는데... 개인마다 기호도 다르고 하니...

 

                              최소한 일반적인 기준을 제시하는 방법이 바리스타 자격증의 목적이 아닌가 싶다..

 

 

               영어로 바리스타 2급 인증서라고...ㅋㅋ 레베루 1은 엄두도 안남... 비싼 원두를 가지고 라떼 아트까지 하려면... 비용의 압박이

 

               취미로 시작했는데.. 업으로 한다면 몰라도... 1급까지는 ㅋㅋ

 

            인증서와 인증카드... 조만간 집앞 탐앤탐스 알바라도 해야 하나..ㅋㅋ 어렵게 익힌 기술과 지식을 업데이트 하려면...

 

            이거뭐라도 해야 하는데... ㅋㅋ 나이가 좀 있어서 잘 안써주는것 같던데... 시급 2,000원으로 하루 1만원 벌이라도 해야 하나..ㅋㅋ

 

            이제 자격증도 받았으니 ... 조금씩 커피쪽으로 포스팅을 좀... 해봐야 겠다..

 

 

            커피관련 의문사항은 http://cafe.naver.com/coffeeandtalk 여기가서 알아보시길.... 이쪽 주인장이 자격증 다 보유하고 있고,

 

            바리스타출신 오너니.. 도움이 많이 될듯~~~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